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알고리즘/백준 문풀

[얼렁뚱땅] 백준 BOJ - 1학년 (5557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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링크 : https://www.acmicpc.net/problem/5557

 

5557번: 1학년

상근이가 1학년 때, 덧셈, 뺄셈을 매우 좋아했다. 상근이는 숫자가 줄 지어있는 것을 보기만 하면, 마지막 두 숫자 사이에 '='을 넣고, 나머지 숫자 사이에는 '+' 또는 '-'를 넣어 등식을 만들며 놀

www.acmicpc.net

 

크레이지 점화식 ..

 

처음에 아무 도움없이 풀라고 했을 때 ? 그냥 완전탐색 아니겠군 longlong 써야겠군 대충 DP 써야되나? 이러고있었음

 

좀더 고민했을때 .. 배웠던 내용이 생각남 + 이 문제를 조합론 강의 때 들었던 기억이 남. -> 그럼 조합론 내용중 머지? 대충 파스칼 삼각형? 조합론때 배운 이론은 순열 조합 파스칼 삼각형 이정도인데 뭐지 .. 싶었음

 

조합론 챕터였던거 확인 + 백준 알고리즘 분류 확인 후 ? 아뉘 나도 DP일거같고 먼가 파스칼 삼각형처럼 + -> + - -> + - + - 이런식이었던건 기억나는데 대체 이 DP는 어케 짜야되는거지 점화식도 모르겠고 그렇다고 이게 재귀로 되기엔 시간복잡도 이슈 없이 할 수 있나?? 이러고 걍 하 하 하 노션에 강의들으면서 코드구현 접근방향 써둔거 봄 ㅋ

 

코드 구현 방향 적어둔거 본 후 ? ㅋㅋ 그래도 모르겠어서 걍 코드 자체를 참고함 .. 이렇게 결론나는거 젤 시른데... 하 .. 무튼 점화식 첨 보고나서도 이해안가서 몇번을 손으로 써가며 반복문 실행 과정 다 뜯어봄 .. 두어번 하니 그나마 이해감 .. 점화식 자체를 어떻게 저렇게 떠올릴수있는지 나는 이해가 안갔숨 그게 바로 내가 아직 감자라는 증거일까 .. 어케 저 점화식을 떠올리는가 .. 무튼 .. 정 안되겠어서 참고한 .. 프로님의 사이트 : https://subbak2.com/179

 

[BOJ 백준] 1학년(5557) C++

링크 : https://www.acmicpc.net/problem/5557 5557번: 1학년 상근이가 1학년 때, 덧셈, 뺄셈을 매우 좋아했다. 상근이는 숫자가 줄 지어있는 것을 보기만 하면, 마지막 두 숫자 사이에 '='을 넣고, 나머지 숫자

subbak2.com

 

흑흑 슬프다 성장하고싶다

전혀 내가 푼게 아니므로 전혀아니므로 얼렁뚱땅이다 흑흑

그냥 long long 범위가 2^63-1 까지란것만 되새겼던 갬자 .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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